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그것이 알고싶다 대구 봉덕동 정나리 실종사건 원룸

    반응형



    그것이 알고싶다 대구 봉덕동 정나리 실종사건 원룸


    3월 16일 밤에 방송되었던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2005년도에 살고 있던 원룸에서 실종된 정나리 씨의 행방을 추적했습니다.


    정나리 씨는 2005년 당시에 대구에서 남자친구 김 씨와 함께 원룸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실종되던 당일에 정나리 씨는 친한 지인에게 "집에 가기 싫다"라는 말을 전했습니다.





    결국 새벽 4시가 되어서 정나리 씨는 큰 소리로 울면서 집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그날 이후에 실종되었습니다. 이웃주민들은 집에서 싸우는 소리와 함께 폭행 소리가 들렸다고 증언했습니다.


    이에 담당 경찰들은 "김 씨 이외에는 용의자가 없다"라면서 시체가 없는 살인사건이라고 판단하고 김 씨를 지목했습니다. 하지만 김 씨는 "그날 오전 11시까지 잠만 잤다. 자고 일어나 보니까 정나리 씨는 없었으며 짐을 챙겨서 본가로 갔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김 씨는 정나리 씨가 외박을 했었다고 생각하고 관계를 정리하기 위하여 짐을 챙겨서 오후 4시에 원룸을 나섰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친구와 함께 팔공산으로 드라이브를 갔다고 진술했습니다.





    경찰측은 김 씨가 친구들과 함께 팔공산으로 정나리 씨의 시신을 유기했다고 생각하고 조사를 했습니다. 김 씨의 친구는 "그냥 드라이브였었다. 김 씨가 새벽 6시인가 7시에 답답하다면서 드라이브를 가자고 전화했다"라고 진술했습니다.


    이는 오전 11시까지 잠만 잤다고 하는 김 씨의 진술과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김 씨의 친구는 김 씨에게 의문의 번호로도 전화가 왔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당시에 수사기관은 김 씨가 전화를 걸었었던 의문의 번호에 대하여서는 통화기록을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경찰은 실종 이후 원룸이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었던 점을 이상하게 생각했습니다. 또한 김 씨의 운동화에서 혼합된 혈흔들이 검출되었으며 방 안에서도 정나리 씨의 혈흔이 소량 검출되었습니다.





    그러나 2심 재판부는 사체를 처리하였다고 하기에는 혈흔이 너무 소량이라면서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이후에 김 씨는 중국으로 출국해 5년이 지난 뒤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담당 경찰은 "중국으로 가서 5년 동안 돈을 많이 모아온 것 같았다. 변호사에게 자문도 많이 구했을 것이다. 당당하게 수사에 임했었다"라고 전했습니다.


    대법원에서도 김 씨는 무죄를 선고 받았습니다. 이후에 김 씨는 자신을 수사한 기관에 손해배상을 청구하기도 했습니다. 제작진은 김 씨에게 연락을 취했습니다.


    김 씨는 "찾게 된다면 저한테도 알려달라. 욕이라도 하고 싶다. 그 일을 떠올리기도 싫고 가정도 꾸려서 현재 아들도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