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기리보이 아보키 뜻 flex 박태준 쇼핑몰

    반응형



    기리보이 아보키 뜻 flex 박태준 쇼핑몰


    쇼미더머니 777 프로듀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서 인기를 끌고 있는 래퍼 스윙스 기리보이가 참여했던 프로젝트 음원 FLEX가 요즘 굉장히 핫한 노래라고 합니다


    FLEX 에서는 스윙스와 기리보이 그리고 스윙스가 이끌어 가고 있는 힙합 레이블 인디고뮤직에 속해 있는 신예 래퍼 키드밀리와 노엘이 참여했어요





    플렉스 노래에서는 개인적으로 재밌는 부분이 바로 "너희 아보키같아 답이 없다고" 라는 기리보이 파트의 가사 인데요. 요즘에 10대들은 아보키를 잘 모를수도 있겠지만 몇년전만 하더라도 남성 의류 인터넷쇼핑몰 업계에서 대표주자 였습니다.




    아보키 쇼핑몰은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웹툰작가가 운영하는 것으로 더욱 유명해요. 과거에 정준영이 연예인을 시작하기 전에 아보키에서 피팅모델로 활동하기도 했었어요. 당시에는 인터넷쇼핑몰 사장님들이 정준영을 데려오기 위해서 엄청나게 스카웃제의도 많이 들어왔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보키 뜻은 쇼핑몰이라는 것은 알겠는데 왜 기리보이가 부정적인 의미로 노래 가사에 아보키를 넣었는지에 대하여 서도 궁금하실텐데요. 사실은 아보키는 인기가 정말 많았던 만큼 그에 따른 여러가지 문제들도 있었습니다. 배송문제도 있었으며 반품 절차도 좀 복잡했으며 세일 이벤트 기간에 구매를 했지만 오히려 이벤트 기간 아닌날에 사는것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패션 커뮤니티나 패션 갤러리에서는 "넌 걍 아보키나 입어라" 라고 하는 식의 조롱성으로 사용하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지금은 아보키가 어떤지는 잘 모르겠네요. 현재 아보키 사장 박태준 씨는 쇼핑몰 보다도 웹툰작가로 더 유명해졌다고 하는 사실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