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서민갑부 광주 크로켓갑부 정승오 황연 고로케 삼촌

    반응형

     

    서민갑부 광주 크로켓갑부 정승오 황연 고로케 삼촌

     

    3월 28일에 방송하는 서민갑부 크로켓갑부 편에서는 추억의 간식 크로켓을 팔아서 무려 연매출 3억 원을 달성한 청년 창업자 정승오 나이 38세 씨와 아내 황연 나이 38세 씨의 사연이 공개됩니다. 

    서민갑부 정승오 황연 부부는 몇 년 전만 하여도 유명 호텔 베이커리의 제빵사와 파티시에였습니다. 전통시장 창업을 마음 먹은 이후 크로켓을 아이템으로 선택했을 당시에 자신감만큼은 넘쳤다고 합니다. 

     

     

    부부의 이유 있는 자신감은 바로 반죽에서 나옵니다. 이들은 일명 "탕종법"이라고 불리우는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익반죽과 본반죽에 섞어서 크로켓을 만드는 것 입니다. 사실 탕종법은 식빵에서나 볼 수가 있는 것인데 부부는 차별성을 위하여 크로켓에 접목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크로켓은 탕종법을 쓰지 않습니다. 100도가 넘는 끓는 물에 반죽을 익혀야만 하고, 저온 숙성기간을 거치며, 본 반죽과 이중 반죽을 하여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부부의 크로켓은 손님들에게 떡처럼 쫄깃쫄깃하면서 빵처럼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합니다. 

     

     

    처음부터 부부의 크로켓 장사가 잘되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저장성이 없는 크로켓을 하루에 무려 50개씩 버리면서 버틴 게 3개월이었습니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싶어서 메뉴 연구에 나섰던 부부는 어디에도 없는 크로켓을 만들기 위하여 아침에 일어나서 잠이 들 때까지 크로켓 생각으로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주변인들의 도움도 얻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 돈고추 크로켓은 정승오 씨의 어머니인 강영숙 씨의 고추전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지금 판매되고 있는 게살크림새우와 양파크림치즈, 잡채, 찹쌀떡 크로켓 등의 8가지 메뉴들은 까다로운 시장 상인들의 입맛을 거친 메뉴들 입니다. 부부의 가게에서는 크로켓의 진열대 앞에서 어떤 메뉴를 고를지 고민을 하는 손님들의 모습을 종종 볼 수가 있습니다. 

     

    서민갑부 광주 크로켓갑부 정승오 황연 고로케삼촌 주소 위치 연락처 전화번호 가격

    서민갑부 광주 송정역시장 고로케 삼촌 주소: 전라남도 광주 광산구 송정로8번길 11

    고로케삼촌 연락처: 062-944-4600

     

    서민갑부 크로켓 가격 고로케 가격 1개 2천원

     

    반응형

    Comments